쿠팡 나스닥 상장 준비: 관련주 정리

반응형

한국의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쿠팡이 뉴욕증시 나스닥 상장 준비중이라 관련주가 들썩이고 있다. 쿠팡은 국내 온라인 쇼핑몰 업계를 선도하며 사용자 점유율도 국내 1위인 업체인데 미국 증시 상장을 공식화했다. 나스닥 상장 준비로 인해 쿠팡의 기업가치는 평가액이 당초 예상보다 높은 50조원을 넘길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쿠팡

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213500005&wlog_tag3=naver

 

“한국의 아마존” 쿠팡, 뉴욕증시 상장 준비…관련주 주목(종합)

쿠팡, 뉴욕증시 상장 절차 본격화외신, 쿠팡 가치 55조원 전망“한국의 아마존” “알리바바 이후 최대어”창업자 김범석 의장, 하버드대 출신 조명국내 온라인 쇼핑몰 업계를 선도하는 쿠팡이

www.seoul.co.kr

 

쿠팡의 뉴욕 증권거래소 상장계획소식을 전하면서 2014년 알리바바그룹의 블록버스터 데뷔 이후 가장 큰 외구회사 기업공개가 되거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쿠팡 관련주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쿠팡 매출. 영업손실 추이

 

쿠팡은 매년 1조원 가까운 적자를 내면서도 로켓배송을 실시해 사용자들의 삶의 질을 크게 기여한 그룹으로 몇년사이 매출 등 실적 개선세가 뚜렷했지만 누적 적자가 4조억원에 육박에 문을 닫게될거라는 일각의 말들도 있었던 기업이기도하다. 

 

 

쿠팡은 2013년 설립돼 국내 이커머스의 발전을 이끌었으며 2015년 부터는 직접 재고 부담하며 물건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사업전향해 매출의 급성장을 일으켰으며 2019년에는 매출 7조원을 넘어섰다. 사싱살 국내에서는 쿠팡 모르는사람들이 없고 점유율 1위인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이러한 기업이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 사실에 다들 초흥분상태다. 

 

쿠팡 관련주 동방

 

쿠팡 나스닥 관련주
1) 동방
쿠팡 나스닥 상장준비에 쿠팡 관련주 대장으로 불리는 동방이 핫하다. 최근 1월 11일에도 상한가를 기록한적이 있다. 동방은 코로나19로 인해 배송, 물류 업체로 관심을 받은적있으며 쿠팡의 물류전담 운송 협력사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점이 관련주로 꼽히고 있다. 시가총액은3,051억원으로 코스피 449위의 업체다. 

 

쿠팡 관련주 KTH

 

2)KTH
KTH는 KT 자회사로 최근 쿠팡이 출시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쿠팡플레이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업체로 쿠팡 나스닥 상장과 동시에 수혜주로 꼽히고 있는 업체다. 쿠팡은 일반인까지 쇼핑 방송이 가능한 개방형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론칭한다고 밝혀 KTH의 OTT 서비스에도 관심이 높아졌으며 향후 쿠팡의 동영상 서비스 중 영화 콘텐츠 부분을 담당하는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쿠팡 관련주 다날

 

3)다날
다날은 쿠팡의 온라인 간편 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하는 업체로 B2B로 40조 간편 결제 시장을 공략해 공인인증서 없이 비밀번호만 입력해 간단히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온라인 쇼핑이나 온라인 결제 시스템으로 사용자에게도 친숙한 결제 방식의 기능을 가진 업체다. 

그외 쿠팡 관련주로는 대영포장, 한국팩키지, 삼보판지 등 배송, 포장 관련업체도 신중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