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환불방법 (Feat. 빡침주의)

반응형

아 당했다. 남에게만 있을거라 생각했던일이 나에게도 일어나버렸다. 아침일찍 카드사 전화를 받고 어안이 벙벙했다. 결론은 나의 구글계정이 털렸고, 구글플레이에 저장되었던 카드를 통해 구글플레이 결제가 이뤄졌다. 결제가 이뤄진건은 총 3건. 바람의나라 라는 게임어플에서 결제가 되었다. 이럴수가. 난 게임을 전혀 하지않는데 어떻게 이렇게 되었을까

 

 



 

결제된 카드사를 통해 구글플레이 환불방법을 안내 받아, 구글 고객센터를 전화했으나 상담원과는 전화연결은 되지 않았다. 대신 구글플레이 환불방법 절차를 음성안내가되었고 결국은 직접 구글에서 고객센터를 검색해야만했다. 

구글플레이 환불방법 
1) 구글플레이 접속 후 거래내역 확인
2) '미승인 거래내역 신고' 를 통해 환불요청하기
-신고시 날짜/ 금액 / 문제제기 내용 기재 후 신고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2851610?hl=ko

 

알 수 없는 청구 내역 신고하기 - Google Play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위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자세한 절차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알수없는 청구 내역 신고전에는 가족 또는 지인이 나의 카드로 결제를 했는지 확인이 꼭 필요하다. 구글 1:1 채팅시 상담원도 이부분에 대한 내용을 끊임없이 묻기때문이다! 

 

 

자의로 이뤄진 결제건이 아니라면, 청구내역 신고하기. 신고 후 구글플레이 환불은 길게는 14일정도 걸린다고 안내메일도 발송된다. 하지만 생각보다 그리 길지 않게 처리가 빨리 되었다. 이틀만이었나. 환불처리가 바로 완료됨. 상담원과의 통화를 하지않고 직접 내용 확인 후 신청을 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지만 그래도 처리하나는 빨라 좋다. 

 

 



 

구글플레이 환불방법 숙지하고 결제취소했다고해도 이걸로 끝은아니다. 개인정보가 털렸기때문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해야할일이 많다.
1)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결제수단 취소 또는 수정
2) 구글메일 otp 강화 (2단계)는 기본
3) 신용카드 및 공인인증서도 재발급
2차 피해를 막아야함으로 공인인증서, 카드재발급이 귀찮고 번거롭지만 어쩔수 없는노릇이니 전부 교체했다.ㅠㅠ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