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구필라테스, 요가에 필요한 니삭스 양말 (feat. 홈트)
- 카테고리 없음
- 2020. 12. 15.

기구 필라테스를 시작한지 3주차. 몸살도 앓고 난뒤에는 조금 적응이 되었는지 그나마 지금은 몸상태가 괜찮은편이지만 여전히 복근과 허벅지의 욱신거림은 여전하다.
처음엔 땀도 흘리지않고 숨만 가파졌지만 지금은 기구필라테스 하는데 땀이 줄줄. 진짜 운동할맛 난다.

기구필라테스는 요가와 달리 매트에서만 움직이는 동작이 아니라 기구를 이용해 코어운동을 하는지라 발바닥이 미끄러우면 자세를 잡기가 어려울 수 있다는 강사님의 말을 듣고 구매한 기구필라테스용 니삭스.
일반 양말과는 다른 기구필라테스 니삭스는 미끄럼을 방지 하는 패드가 아랫면에 정교하게 붙어있고, 맨발일때와 니삭스를 착용하고 기구필라테스를 했을때 훨씬 안정적인 자세를 취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제품이 있지만 기구필라테스 요가 니삭스 및 관련 기구를 판매하는 사이트에서 주문했다. 아빠들의 발가락양말처럼 되어있는 제품도 있고, 일만 양말처럼 된 제품도 있지만 미끄럼 방지를 위해서 일반 양말보단 발가락이 오픈된 니삭스를 선택
발가락 오픈형 니삭스는 발가락을 꽉 조이지않고 부드럽게 감싸주기때문에 불편한감은 전혀 없다.

윗부분 오픈형의 니삭스도있고, 리본형 니삭스도 있고 오버니삭스 등 다양하다. 아직 기구필라테스 초보이기떄문에 미끄럼 방지가 잘되는 오픈형 니삭스 3개만 일단 구매했다.
개당 3000원정도.

맨발vs 니삭스 착용은 확연히 다르기때문에 요가나 기구팔라테스를 하는분들이라면 꼭 한두개는 쟁겨둬야할 아이템이고, 요즘은 집에서 홈트레이닝 하는분들도 많기때문에 매트위에서도 미끄럼 방지가 잘 되니 확실한 효과와 정확한 자세를 취하고 싶다면 니삭스 착용은 기본인듯하다.
기구필라테스 3주차, 확실히 배에 힘이 들어가고 평상시 자세를 취할때도 신경을 쓰고 있다. 게다가 허벅지 근육이 강해졌다는점. 이번 기구필라테스는 꼭 1년 다 채운다!ㅎㅎ
제발 코로나3단계 격상안되고 꾸준히 운동갈 수 있길 바래본당 ㅠㅠ